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캘리그라피 자격증 딴 후기

by reviewmani 2020. 11.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색다른 자격증을 딴 후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바로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캘리그라피 자격증을 따 봤는데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는 다양한 자격증을 딸 수 있었는데

저는 그중에서도 제일 재밌어 보이는 캘리그래피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바로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제가 들은 강의는 총 20강이었으며 출석률의 60%가 넘으면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출석률 40%, 시험 점수의 60%를 합산해서 총 60점이 넘으면 시험을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출석을 다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강의는 일별 수강시간에 제한이 없어서

마음만 먹으시면 빠르게 자격증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한 3~4일 정도에 자격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ㅎㅎ

처음 수업에는 이론 관련한 수업을 해주셨어요!

수업 자료실에 들어가시면 해당 파일을 받으실 수 있어요!

 

이후 수업은 실습 위주로 진행됩니다.

실제로 글씨를 써야 하는 캘리그라피를 온라인으로 배우는 데에 걱정이 조금 있었는데

이렇게 실습 위주의 수업이라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학습 자료실에 다른 시험의 경우에는 기출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캘리그라피는 실습 위주의 수업이라 그래서 없었습니다.

하지만 수업만 들으면 충분히 푸실 수 있는 문제로 나와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실습 영상에서도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내용도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캘리그라피 시험은 총 둘 중에 한 가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 시험을 보시거나!

과제를 수행하시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시간이 촉박해서 시험을 선택했습니다!

수업만 성실히 들었는데도 꽤 좋은 점수로 합격했답니다.ㅎㅎ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신청하고 기다리면 이렇게 자격증이 도착합니다!

 

열어보면 수업을 수강한 수강증과

시험에 통과해서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이렇게 카드로 된 자격증도 줍니다.

 

새로운 기술을 얻고자 할 때 도전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