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학용품

다이소 커팅 매트 - 데스크 매트로 사용 가능?!

by reviewmani 2020. 4.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다이소에서 새로 산 '커팅 매트'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다이소가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다이소에서 자주 학용품을 사게 되는데요, 이 커팅 매트는 얼마였으며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이 '검정색 커팅 매트' A2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다이소에는 검정색 외에도 청록색이 있었습니다.

회색이 있으면 사고 싶었지만 A2 사이즈의 경우 가장 큰 사이즈라서 그런지 색이 다양하지 않았습니다.ㅜㅜ

다른 A3,A4사이즈는 반투명한 색도 있고 다양한 색이 있었습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원하시는 색상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다이소 커팅매트는 A2 사이즈를 기준으로 5000원이었습니다.

A2 사이즈는 600 mm×450mm 사이즈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A3 사이즈는 3000원이었습니다!

5000원이면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매한 것 같아 만족했습니다!ㅎㅎ

 

이제, 과연 이 커팅 매트를 데스크 매트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우선, 인터넷에서 판매하고 있는 투명한 pvc 데스크 매트를 사용했습니다.

이 사진의 뒤에 보이는 매트입니다!

이 투명 커팅매트이자 투명 데스크매트는 원래 책상이 어두운 경우에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투명인데 책상이 흰색이라 그런지 기포도 생기고 먼지를 아무리 닦아도 더러워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새로운 데스크 매트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커팅 매트는 아무래도 눈금이 많다 보니깐 공부하는데 좀 어지러울 것 같기도 해서.. 고민하다가 제가 내린 결정은!

다음과 같이 뒤집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ㅋㅋㅋ

이렇게 사용하다가 칼질할 필요가 있으면 뒤집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ㅋㅋㅋㅋ

생각보다 괜찮지 않나요?!

깔끔해서 저는 마음에 듭니다!

다만 좀 아쉬운 부분이라면 수정테이프 찌꺼기가 붙으면 잘 안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플라스틱?! 같은 딱딱한 재질이라서 소음이 신경 쓰이시는 분은 조금 거슬릴 것 같습니다.

제 기준에는 그냥 필기 소리만 날 뿐이라서 제가 소음 테스트한 동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커팅 매트 테스트인데 데스크 매트라고 썼네요.ㅎㅎㅎ

아무튼 저는 이 커팅 매트를 데스크 매트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정도 소리가 괜찮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시라면 데스크 매트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살짝 냄새가 납니다! 그래서 엎드려서 잘 수가 없는... 단점이자 장점?! 도 있습니다. 하하)

 

>>다이소 학용품이 궁금하시다면?!<<

[공부/학용품] - 다이소 형광펜 - 세가지 비교 및 후기

 

다이소 형광펜 - 세가지 비교 및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다이소 마일드 형광펜을 구매하면서 기존에 있던 형광펜들과 함께 후기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형광펜이 없는 것은 아닌데 새로 마일드 형광펜을 구매한 이유는 ‘연한..

review-man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