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 속 팁

다이소 단선방지 - 케이블 단선방지 캡 구매후기 (단선방지 추가 팁도 알려드려요!)

by reviewmani 2020. 4.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새로 다이소에서 구매해 본 다이소 케이블 단선방지 캡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유저인데, 케이블이 고장난 경우에는 정품 구매하기 너무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단선방지 캡을 한번쯤 구매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사실상 인터넷으로 구매하기에는 상품보다 배송비가 더 비싼 경우가 많아 구매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다이소에 방문했을 때! 딱 보여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ㅎㅎ

 

그러면 리뷰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구매 가격 및 상품 정보

 

다이소 단선방지

제가 구매한 단선방지 캡은 2개에 1000원입니다!

1개에 500원인 가격으로 케이블을 보호할 수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마음에 듭니다.ㅎㅎ

또한 여러 캐릭터 중에 이 강아지 캐릭터가 제일 귀여워서 구매했습니다.

(강아지 얼굴 전면은 아래 사진에 첨부했습니다.ㅎㅎㅎ)

 

제품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사용방법은 사진과 같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이소 케이블 단선방지

제품의 재질 특성상 약간의 냄새가 날 수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맡아봤는데 고무 냄새가 나긴 납니다.ㅋㅋ

그런데 굳이 코를 가져다 대고 맡지 않는 이상 그렇게 생활 속에서 거부감이 드는 냄새는 맡아본 적이 없습니다!

 

단선방지 캡

제가 구매한 이 경우에는 8핀 아이폰 정품 케이블에 가장 적합한 사이즈라고 합니다.

케이블 단자 헤드 크기에 따라 벌어짐이 있거나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설명서를 보고 이 캡을 구매하기 전에 충전기의 크기를 미리 알아둬야 한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아이폰 8핀 정품 케이블이 아닌 다른 충전기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미리 케이블의 크기를 알아가서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폭 8mm, 두께 5mm 이상일 경우 약간의 벌어짐이 있으나 사용상 문제는 없습니다.

폭 11mm, 두께 6mm 이상일 경우 사용이 힘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규정해 두었으니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2. 사용 후기

저는 아이폰은 8핀 케이블을 사용하지만

아이패드의 경우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8핀의 경우에는 가장 적합한 사이즈라고 안내문에 나와있지만 C타입에 대한 이야기는 없습니다.

그래서 C타입 케이블에 사용할 경우를 궁금해하실 것 같아 사진을 가지고 왔습니다!

단선 방지 캡

C타입의 경우 기존의 8핀 케이블보다 넓기 때문에 이렇게 벌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잘 고정해주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케이블 단선방지

앞면은 이렇게 귀엽고 하얀 강아지랍니다!

뭔가 비숑을 모티브로 만든 것 같아요.ㅎㅎ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C타입'케이블에 사용할 때가 '8핀 케이블'에 사용할 때보다 더 편했습니다.

아무래도 8핀은 작다보니깐 이 캡이 쉽게 빠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와 반면 C타입 케이블의 경우에는 크기가 크다 보니 캡 자체가 잘 빠지지 않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추가 단선 방지 팁

추가적으로 단선 방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ㅎㅎ

 

아무래도 단선이 잘 되는 경우는 케이블이 바닥에 떨어져 있어서 발로 밟거나 의자로 밟거나 해서 그러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케이블을 바닥에 떨어지지 않게 잘 보관하는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준비물은 간단히 집에 남는 집게 핀입니다!

단선방지

사진과 같이 집게를 이용해서 케이블을 걸어놓으면 바닥에 떨어지지 않게 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점은 두꺼운 가구에는 사용하지 못하는 것인데요..ㅜㅜ

그래도 저처럼 서랍의 손잡이와 같이 얇은 부분을 찾아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단선방지 캡과 단선방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 있으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