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데이트 코스

안국 놀거리 : 전시회, 카페, 안국 맛집까지 모두 추천! (도토리가든/송원아트센터/안암)

by reviewmani 2023. 1. 20.

놀거리 코스 두 번째 장소!! 오늘은 안국 놀거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저는 경복궁역에서 놀다가 안국으로 넘어가서 놀았기 때문에 계획이 너무 적은 것 같아
추가적으로 찾아본 식당과 카페도 추가해 보았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송원 아트센터 -> (안암) -> 도토리가든

(런던베이글 : 테이블링으로 원격 줄 서기로 도전해 보기)
1. 송원아트센터

송원아트센터에서는 지금 디즈니 특별전을 진행 중입니다.
1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전시회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송원아트센터

저녁 8시까지 진행하는 전시회고
저는 7:10쯤 전시장 앞에 도착했습니다.

방문해 보니 줄이 있어 전시를 못 볼까 봐 걱정했는데 그래도 줄이 빠르게 줄어들어서 여유롭게 전시 볼 수 있었습니다

기다리면서 밖에서 찍은 사진!!

디즈니 전시회라서 미키마우스+푸우+토이스토리+인어공주 등등 많은 캐릭터 전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포토존이 꾸며져 있기 때문에 기념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첫 번째 포토존!!
책상에 앉아 그림을 고심해서 그리는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포토존에는 영수증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여기는 세 번째 포토존!
미키마우스만 4개 정도의 포토존이 있어서 체험형 전시 같아서 좋았습니다.

미키마우스 충 입구!!

이 벽을 보고 미키마우스가 토끼였어? 하고 놀랬는데

꿈속에서는 생쥐였다고 합니다.
(사실 사진 찍느라 글씨는 열심히 안 읽었어요 ㅎㅎ)

이제 한층 더 내려가면
푸우 + 인어공주 + 앨리스 + 토이스토리 포토존에 인생 네 컷까지 있습니다!!

안국 놀거리

포토존이 많지만 다들 빠르게 찍고, 전시회가 매우 작아서 금방 둘러봐요!

저는 한 30~40분 정도 본 것 같아요.

토이스토리

이렇게 홀로그램이 있는 토이스토리 포토존도 있어요!

이제 마지막으로 인생네컷 부스가 있어요!

무료랍니다 심지어!!

 

저는 거의 끝날 시간에 가서 줄은 긴 편은 아니었는데 못 찍을 수도 있다는 말을 들었어요.

하지만 결국 기다려서 찍고 왔답니다. ㅎㅎ

조명이 예쁜 편은 아닌데 무료인 데다가 필름이 너무 예뻐서 대 만족입니다!

 

다른 친구는 조금 더 이른 시간에 갔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못 찍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는 기념품 샵이 있어요!!

저는 항상 뭘 사들고 오는데 핀버튼(1000원)을 사 왔습니다.

나머지 한 개는 구매 시 인스타 인증 이벤트를 하면 핀버튼을 주세요!

그래서 미키 마우스 + 미니마우스 하나씩 가져왔습니다. ㅎㅎ

 

 

두 번째 추천코스는 식당 '안암'입니다.

제가 가려고 찾아놨는데, 경복궁역에서 저녁을 먹게 되어서 가지는 못했어요!

네이버 평점도 무료 4.93점이라서 안국역 맛집인 것 같아요~ 리뷰도 모두 좋았습니다.

 

국밥을 판매하는 곳인데 파인다이닝처럼 고급진 느낌이라서 색달라 보였습니다.

국물은 맑은 편인데다가 잔술도 판매하고 해서 저는 나중에 꼭 방문할 예정이랍니다.ㅎㅎ

 

 

카페 - 도토리가든

도토리가든

안국역 도토리가든은 처음 입구부터 연말 너무 예뻤던 카페입니다.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나서 12월 말에 방문할걸 아쉬웠기도 했어요!

인스타에서 너무 유명해서 웨이팅이 있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8시쯤 방문했을 때 다행히 없었습니다.

 

하지만 자리가 정말 한 군데 남아서 직원분이 겨우 찾아주셨어요!

도토리 모양 빵은 마들렌이었고 소금빵이 유명하대서 이 두 가지 먹어봤습니다.

저희가 늦게 가서 그런지 아쉽게도 소금빵은 조금 기대 이하였습니다. 하지만 귀여우니깐 모든 게 용서되는...ㅎ

감성적인 분위기에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는 분들께서는 한 번쯤 가보기 좋은 카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