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일기/전자기기 | 모바일

아이패드 에어2 펜슬 ; Adonit Pixel

by reviewmani 2019. 10.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펜슬 대용으로 사용 가능한 스타일러스인 '어도닛 픽셀'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아이패드 에어2'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구매한지는 되게 오래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기는 애플펜슬을 지원하지 않고 있는다는 사실 ㅜㅜ 애플펜슬을 사용하고 싶으면 아이패드를 새로 구매해야 했었습니다.ㅜㅜ
새로 패드를 구매할까 했었지만?! 아이패드 프로가 너무 비싸더라고요ㅜㅜㅜ
그래서 일은 버티기로 하고 애플 펜슬을 대체할 수 있으면서 아이패드 에어2에도 사용 가능한 펜슬을 열심히 검색했습니다!
펜슬을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팜 리젝션'인데요, 이 기능은 손을 대고 글씨를 쓸 때도 손을 인식하지 않고 펜만 인식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이 가장 잘 되는 것은 애플 펜슬이었습니다. (역시 애플은 장사를 잘하는 것 같습니다...ㅜㅠ)

스타일러스


그러다가 일부 어플에서 팜리젝션 기능이 지원되는 펜슬을 알게 되었고 이 어도닛 픽셀(ADONIT PIXEL)을 구매했습니다.
어도닛은 한국에 매장이 없기 때문에 저는 직구 대행을 통해서 구매하였고 일주일 반 정도(약 10일) 정도 걸려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 구매하실 분들은 넉넉히 2주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저는 이 기기를 8250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 펜슬


상자를 처음 열면 이렇게 어떻게 연결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영어로 쓰여있지만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안에 들어있는 설명서에 한국어 설명도 들어있습니다!! (한국에 매장도 없는데 한국어 설명이 있는 게 신기하지 않나요?ㅋㅋㅋ)

adonit


이 상품은 다음과 같이 펜과 충전기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펜의 윗부분을 저 충전기에 놓으면 충전되는 형식이며 자석으로 붙기 때문에 떼질 걱정은 딱히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도닛


펜의 맨 위에는 어도닛 픽셀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어도닛의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굉장히 다양한 스타일러스들이 있기 때문에 가지고 계신 기기와 필요한 기능들을 잘 생각하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 펜을 특히 굿노트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서 구매했는데요, 이 어플에서는 팜리젝션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ㅜㅜ
사실 굉장히 어이없는 부분인데 어플에 들어가면 필압 감지를 지원하는 어플, 팜리젝션을 지원하는 어플 또는 둘 다 지원해주는 어플 이렇게 나눠집니다.
하지만 어도닛 사이트에는 그냥 자신들의 펜이 지원하는 어플들을 나열할 뿐 어떤 어플이 어떤 기능을 지원하는지에 대한 설명은 전혀 없었습니다. (이런 점에서 와콤을 살까도 고민했었지만 이미 구매해버렸습니다...ㅎ)

그래서 제가 직점 시험해 봤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어플에서 시험해 본 결과


굿노트4 -> 필압감지O 팜리젝션×
굿노트5 -> 필압감지× 팜리젝션×
Tayasui Sketches -> 필압감지O 팜리젝션O
Medibang -> 필압감지O 팜리젝션O
Adobe Illustrator Draw ->필압감지O 팜리젝션O
Concepts ->필압감지O 팜리젝션×

 

이렇게 각 어플이 다음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행인 점은 굿 노트는 확대해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팜리젝션 기능이 없어도 덜 불편합니다.

다음 결과를 정리해보면 이 '어도닛 픽셀'의 경우에는 필기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겐 추천드리지 않으며 그림을 그리실 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또한 저처럼 옛날 패드를 쓰시는 분들에게는 대안책이 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원래 쓰던 고무 같은 터치펜보다 훨씬 좋기 때문에 약 80% 만족하고 있습니다.
구매를 하실 때는 그렇게 큰 기대를 하시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ㅋㅋㅋ
결론은 애플펜슬이 지원되는 아이패드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애플 펜슬이 제일 좋다는 점!!!입니다.ㅋㅋㅋ

이상 저의 82500원짜리 어도닛 픽셀 스타일러스 리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국 새로운 아이패드 구매했습니다.ㅎㅎ★

[소비 일기/전자기기]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구매 후기(애플 교육할인) - 아이패드 뭐살지 고민이신분! 고민 정리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