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일기/전자기기 | 모바일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애플펜슬 - 펜촉 보호 캡 2종 비교

by reviewmani 2020. 4. 7.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애플펜슬 펜촉 보호 캡 2종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ㅎㅎ

(펜촉 캡이라고 하는 것 맞나요? 정확한 명칭을 잘 모르겠네요.ㅎㅎ)

아이패드는 정말 돈이 많이 드는 물건인 것 같습니다.ㅜㅜ

아이패드를 사더라도 펜촉에 케이스에 키보드에...!

아직 애플케어 서비스에 가입하지는 않았지만 가입할지 고민중이라서 만약에 가입하면 돈을 더 쓰게 될 것 같습니다. ㅜㅜ

아무튼 펜촉 2종리뷰시작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애플펜슬이 좋긴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일단 가격이죠 ㅋㅋㅋㅋ

가격이 너무 비싸서 그게 문제입니다.

하지만 색상을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 저는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실제 학용품으로 다양한 색상이려면... 돈도들고 가방도 무겁고..ㅎㅎ)

 

두번째 단점은 바로 딱딱 소리가 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래도 공공장소에서 사용하기 눈치보일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소음을 줄이려고 펜촉보호 캡도 구매하게 됩니다.

저는 지금까지 두종류의 펜촉을 구매해봤으며, 이 두 종류를 비교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애플펜슬 2세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펜슬 펜촉

 

저는 위의 사진 속 펜촉을 구매해 봤습니다.

1. pzoz 펜촉

2. 제로스킨 펜촉

 

PZOZ 펜촉

 

PZOZ펜촉의 경우 이렇게 생긴 상자에 끼워져 왔습니다.

누가봐도 중국에서 건너온 것 같습니다.ㅋㅋㅋㅋ

그리고 애플펜슬 1,2 둘다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애플펜슬 펜촉 비교

두 펜촉 케이스는 일단 겉으로 보기에는 매우 똑같아 보이지만 굉장히 다릅니다!

사진으로 보이실지는 모르겠지만 PZOZ펜촉의 경우 실리콘이 두꺼운 편이고 상대적으로 제로스킨은 얇은 편입니다.

 

일단 펜촉 소음 테스트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생 펜슬 -> PZOZ 펜촉 -> 제로스킨 펜촉

순서입니다.

확실히 소음히 주는게 보이시나요?!

제 필름은 강화유리 필름이라서 딱딱소리가 심하게 나는 편인데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이 정도면 나중에 도서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펜촉 모두 끼워도 인식을 잘해서 인식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또 강화유리의 특성상 조금 미끄러지는 것도 있는데 펜촉을 끼우면 많이 사라집니다.

이제 이 두 펜촉을 보기 쉽게 표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PZOZ 펜촉 제로스킨 펜촉

두껍다.

그래서 수명이 길다.

대신 마찰이 세다.

굳이 따지면 소리가 더 크다.

가격이 더 비싸다.(8개에 5700원)

얇다.

그래서 수명이 짧다.

구멍이 안나더라도 늘어나면 바꿔야 한다.

마찰이 상대적으로 약하다.

더 저렴하다. (8개에 3700원)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둘다 꽤 만족스럽지만 각자의 장단점이 있어서 저는 번갈아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제로스킨 펜촉.. 아까워서 아껴쓰고 있습니다.ㅎㅎ)

사실 둘다 완벽하게 만족하는 것은 아니라서 다음에는 마스킹테이프를 붙여서도 사용해볼까합니다!

 마스킹 테이프로 해보면 또 후기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구매한 링크 올려드리겠습니다! (이름만 보고서는 못찾으실 것 같아서 ㅎㅎ)

 

제로스킨의 경우에는 인터넷에 '제로스킨 펜촉'치시면 바로 나옵니다.

PZOZ 펜촉만 링크 올려드리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coding_shop/products/4746572790?NaPm=ct%3Dk8q7ylrr%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baeec13ca3ab231893b9de939346f23dfe7c1958

 

애플펜슬 펜촉 커버 : 코딩문방구

뻑뻑함이 전혀 없는, 부드러운 필기감의 펜촉 커버

smartstore.naver.com

 

이상으로 애플펜슬 펜촉 보호 캡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다른 악세사리에 대한 리뷰도 꾸준히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아이패드 관련 글 가기<<

[소비 일기/전자기기 | 모바일] - ipad pro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구매 후기(애플 교육할인) - 아이패드 뭐살지 고민이신분! 고민 정리해드립니다~!

 

ipad pro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구매 후기(애플 교육할인) - 아이패드 뭐살지 고민이신분! 고민 정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제 이전 글을 읽으셨다면 제가 구형의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었던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ㅎㅎ 저는 바로 원래 아이패드 에어2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ㅎㅎ 아이패드 에어2에서도 펜슬을 사용하..

review-mani.tistory.com

[소비 일기/전자기기 | 모바일] - !긴급!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

 

!긴급!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

안녕하세요!! 엄청난 뉴스가 나와서 제가 구매한 후기글은 아니지만 긴급하게 글을 올립니다. 사실 저는 얼마 전에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입했는데요... 그래서 갑자기 얼마로 구입했는지 가격이 궁금해서 애플..

review-mani.tistory.com

[소비 일기/전자기기 | 모바일] - 로지텍k380/키스킨 추가구매 - 아이패드프로키보드, 서브 키보드 추천

 

로지텍k380/키스킨 추가구매 - 아이패드프로키보드, 서브 키보드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새로 산 로지텍 키보드에 대한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원래 쓰던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키보드가 있었고 심지어 멀쩡했지만 새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그 키보드..

review-man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