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일기/전자기기 | 모바일

ipad pro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구매 후기(애플 교육할인) - 아이패드 뭐살지 고민이신분! 고민 정리해드립니다~!

by reviewmani 2020. 3. 24.

안녕하세요!

혹시 제 이전 글을 읽으셨다면 제가 구형의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었던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ㅎㅎ 저는 바로 원래 아이패드 에어2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ㅎㅎ 

아이패드 에어2에서도 펜슬을 사용하면서 오래된 모델로 오래 사용했습니다!

혹시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 일기/전자기기] - 아이패드 에어 2 펜슬 ; Adonit Pixel

 

구형 아이패드를 저 Adonit Pixel을 이용해서 버텨 봤지만!!

결국 아이패드를 갈아탔답니다.ㅎㅎ

바로 애플아이패드 프로로 말이에요!!
그러면 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후기 시작하겠습니다.ㅎㅎ

 


제가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입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애플펜슬2을 사용하고 싶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까지 버틸 수 없다.

 

저 같은 경우는 개강하는 3월과 동시에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싶었고, 그래서 프로 4세대를 기다리지 않고 3세대로 구매했습니다.

지금은 프로 4세대가 출시되었지만요... 허허

뭔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현재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한다는 점이 만족스러워서 반품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로수길 애플 스토어나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할 시에는 최대 2주까지 무조건 환불이나 교환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저는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beats solo3 헤드셋을 받았기 때문에 나름 만족합니다!


구매 방식

1. 구매 가격

가격적인 측면에서, 저는 애플 교육할인을 받아서 구매했습니다.

제 경우에는 딱히 교육할인을 인증하진 않았습니다. 또 아직까지 인증 요청도 받지 못했습니다.(실제 대학생이긴 합니다..ㅎㅎ)

그렇기 때문에 구매하실 거라면 이왕이면 교육 할인을 받으셔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 링크를 올려드리겠습니다.

 

 

https://www.apple.com/kr-k12/shop

 

교육 특가 및 학생 할인

공부에 사용할 새로운 Mac 또는 iPad를 Apple 교육 할인 특가로 구입하세요. 학생, 교사, 교직원에게 혜택을 드립니다.

www.apple.com

 

2. 구매방법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결제하고 가로수길 애플 스토어 매장으로 가서 픽업했습니다.

혹시 저처럼 픽업하실 분은 꼭

*신분증 지참*

을 하셔야 합니다! 신분증이 아니라면 학생증이라도 자신을 증빙할 수 있는 물건을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왜 이렇게 강조하는지 의아해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제가 몰랐습니다!! 하하하하

여러분들은 꼭 신분증 지참해서 픽업 가시실 바랍니다.ㅎㅎ

 


구매 후기

 

ㅎㅎ 이 사진들은 제가 픽업하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저는 가장 인기가 많은 아이패드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구매했습니다!

애플 스토어 내에서 문제가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고 왔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애플 펜슬 2, beats solo 3 헤드셋

이렇게 받아왔습니다.

 

아이패드를 구매하려고 고민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아이패드 프로를 살지 에어를 살지 그것도 아니면 7세대를 살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애플 펜슬 2일 텐데요

애플 펜슬 2의 대표적인 기능인 아이패드에 붙어서 충전되는 점, 터치를 통해 도구를 바꿀 수 있는 점에 대해서 말씀드려 보자면

아이패드에 붙어서 충전되는 것은 정말 편합니다!!

하지만 터치를 통해 도구를 바꾸는 기능은 생각보다 편하진 않습니다.

펜슬 맨 앞쪽은 터치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펜슬을 앞으로 잡으시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애플 펜슬 2가 애플 펜슬 1보다 편할 것 같습니다. (제가 애플 펜슬 1은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을 것 같아요..ㅜㅜ)

 

 

 

그런데 애플 펜슬 2의 장점인 이 두 가지가 난 굳이 필요 없다 하시는 분들 중에 필기 목적이 강하신 분들은 아이패드 에어 3나 7세대를 구매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일단 애플 펜슬을 쓸 수 있다는 것에 굉장히 큰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또 이제 구매하실 분들은 프로 4세대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로 4세대가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출시일까지 기다리시기 힘드신 분들께서는 3세대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단!! 64는 돈이 아까운 것 같고 256을 추천드립니다. (프로 4세대가 128기가부터 출시됐는데 3세대 64보다 저렴하기 때문에ㅜㅜ 256이 돈이 덜 아깝다고 저는 생각해요 ㅎㅎ)

아이패드 프로 4 스펙이 궁금하시다면

[소비 일기/전자기기] - !긴급!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 이 글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ㅎㅎ

 

정리하자면

애플펜슬 1이어도 괜찮다

-> 아이패드 에어3 or 7세대

애플펜슬 2여야 한다

-> 아이패드 프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까지 기다릴 수 있다

->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아이패드 프로 4세대까지 기다릴 수 없다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256부터)

입니다.

아이패드 고민하시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병은 아이패드를 구매해야 낫는다고들 하죠...ㅎㅎ

그 말이 사실인지 사고 싶은 마음 꾹 눌렀는데 2,3개월 만에 다시 올라와서 결국 구매했습니다.ㅋㅋ

그 결과, 저는 요즘 프린트를 안 하고 아이패드로 수업을 듣기 때문에 정말 편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ㅎㅎ

아직 새로운 패드를 고민하시고 계시다면 애플 펜슬 가능한 아이패드 강추드립니다!!

또 아이패드 구매하신 뒤에 다른 액세서리들이 궁금하실 텐데 패드 케이스, 펜슬 케이스, 펜촉, 필름 등등 모두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