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학용품

문교 오일파스텔(소프트) 구매 후기 -스트레스 해소법 , 취미

by reviewmani 2019. 9. 2.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새로운 취미 생활에 필요한 재료에 대한 리뷰를 남기려고 해요!

바로 오일파스텔입니다!

 

 

저는 이 오일파스텔이라는 재료를 제가 좋아하는 뷰티 유투버의 유튜브를 보다가 알게 되었어요~

그 영상을 보면서 정말로 매력 있는 미술 재료라고 생각해서 한번 구매해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최저가로 검색해서 구매했습니다!(이 리뷰는 내 돈 내산 리뷰임을 알려드립니다.)

문교 오일파스텔, 문교 소프트 오일파스텔

저는 여러 가지 오일 파스텔 중에서 문교 소프트 오일파스텔을 구매했습니다.

우선 여러 오일파스텔 회사 중 문교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가격 때문이었습니다.ㅎㅎ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미술 전공도 아닐뿐더러 취미로만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일단은 저렴한 친구로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저처럼 취미로 즐기시는 분들이나 입문자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또 검색해보시면 문교의 오일파스텔에는 그냥 '문교 오일파스텔'과 '문교 소프트 오일파스텔'이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구매처에서 '문교 오일파스텔'은 너무 뻑뻑해서 그냥 크레파스와 비슷한 느낌이라는 후기를 읽고 크레파스와는 다른 부드러운 느낌을 원했던 저는 '문교 소프트 오일파스텔'을 구매했습니다.

실제로 크레파스보다 훨씬 부드러워서 저는 대만족입니다!!

혹시 여러분도 저처럼 크레파스와는 다른 부드러운 느낌을 원하신다면 '문교 소프트 오일파스텔'을 구매하세요/^.^/

문교 오일파스텔, 문교 소프트 오일파스텔

 

문교 오일파스텔, 문교 소프트 오일파스텔

상자를 열면 이렇게 36개의 오일파스텔이 똭!! 들어있습니다.

 

저는 색의 종류가 너무 적은 것도 싫고 그렇다고 너무 비싸게 살 수도 없어서 다섯 가지 크기 중에서 36색을 골랐답니다.

 

문교 오일파스텔, 문교 소프트 오일파스텔

같이 들어있는 종이에는 이렇게 색상표가 들어있습니다.

색상표는 72색 기준으로 들어있습니다.

 

문교 오일파스텔, 문교 소프트 오일파스텔

뒷장에는 오일파스텔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오일파스텔

이렇게 한국말로 오일파스텔에 대한 설명이 쓰여 있습니다.

 

오일파스텔, 오일파스텔 기법

또 이렇게 오일파스텔로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들이 적혀있습니다.

오일파스텔로 점화(Stippling)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이 안내서를 통해 알게 되었네요~

다음에 한번 도전해 보려고요!

Scraping기법도 열심히 칠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풀릴 거 같은 방법이네요 ㅎㅎ

 

문교 오일파스텔 색상 36색

삐뚤빼뚤하지만 제가 적어놓은 색상 및 이름들을 보고 구매 전에 36색에 들어있는 색상들을 참고하세요!

저는 제가 보는 색과 종이에 그려지는 색이 살짝씩 다르다고 느껴서 제가 사용하는 드로잉북 맨 앞장에 이렇게 색상들을 적어놓았어요!

그래서 그림 그리면서 원하는 색을 딱딱 뺄 수 있게 해 놓았답니다.

 

정말 다 좋지만 이 문교 소프트 오일파스텔 36색의 단점을 꼽자면 연한 파란색이 없다는 점입니다.

저는 그래서 하늘을 그릴 때 하늘색과 하얀색을 섞어 블렌딩 하면서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노란색처럼 정말 연한 하늘색부터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제가 작은 걸 샀으니 어쩔수없죠!

그림 그리면서 필요한 색이 생기면 하나하나 낱개로 모아가는 재미도 느껴보려고 해요 ㅎㅎ

 

 

오일 파스텔 사용 후

위 사진은 제가 실제로 처음으로 오일파스텔을 사용한 뒤에 찍은 제 손 사진입니다 ㅎㅎ(더럽쥬?)

부드러운 오일파스텔이라서 손으로 문질러서 색을 블렌딩 할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문지르면서 그림을 그리다 보니 이렇게 더러워졌답니다 ㅎㅎ

이렇게 더러워진 손을 보면서 생각난 말은 '재밌다!'였습니다.

저는 신기하게도 정말 스트레스가 최고조로 다다랐을 때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생각부터 합니다.

이걸 깨닫고 나서 저에게는 색연필이나 볼펜 크레파스 등으로 막 뭉개면서 선을 그리는 것이 일종의 스트레스 해소법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문교 오일파스텔을 통해 주기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그림 그리는 것을 취미로 발전시키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그림을 그리면서 스트레스 해소를 해보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도전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