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일기/전자기기 | 모바일

중고 스캐너 - 캐논 자동 스캐너 후기

by reviewmani 2020. 4.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중고로 구매한 스캐너인 캐논 스캐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그러면 바로 후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중고 스캐너


1. 중고 스캐너 구입 계기

스캐너 가격을 검색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스캐너로 유명한 앱손이나 후지쯔는 정말 가격이 50만 원대 이상으로 사악하고... 그나마 잉크젯과 같은 hp 스캐너도 최저가가 30만 원 이상입니다...

하지만 학생인 저는 스캐너가 필요하긴 했지만 그런 비싼 스캐너를 구입할 수 있는 경제적인 능력이 되지 않았습니다.ㅜㅜ

그래서 이곳저곳을 검색하던 중 한 유튜버 분께서 올리신 'DR-4010C'에 대한 영상을 보고 중고로도 괜찮을 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2. 구매처

 저는 스캐너 전문 중고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구입했습니다.

매장은 검색을 통해서 알게되었고 중로 '중고나라' 카페에서 찾아봤습니다.

아쉽게도 모든 지역에 있는 건 아닌 것 같고 서울이나 경기원에 있는 것 같습니다.

 

3. 구매모델 및 가격

 

저는 캐논 스캐너인 DR-4010C를 구매했습니다. 판매하신 분의 말에 의하면 이 스캐너의 경우에는 소모품이 롤러 밖에 없어서 다른 모델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스캐너의 소모품의 가격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저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 스캐너를 구매했습니다.

캐논 스캐너

중고 스캐너의 경우에는 그때의 시세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구입한 가격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되어서 적지는 않겠습니다. (혹시 너무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개인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구매 후기

 저는 만족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속도는 설정에 따라 바뀔 수 있고 속도는 빠른편입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자동 급지가 가능하며 양면 고속 스캔이 가능합니다.

종이가 한 장씩 잘 들어가는지에 대한 여부는 종이의 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종이가 오래된 종이라면 한장씩 잘 들어가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오래된 책을 스캔해서 보관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비싼 신형 스캐너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새로운 종이의 경우에는한 장씩 잘 들어가는 편이지만 꼭 마지막 2장은 한 번에 들어가지더라고요 ㅋㅋㅋㅋ 그래서 그 점만 유의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스캔 프로그램을 어떻게 쓰는지 몰라서 낯설어서 좀 스캔하는데 오래 걸렸지만 지금은 나름 괜찮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캔된 파일의 경우에도 아이패드로 옮겨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이 확대해도 화질이 깨지는 것도 없어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본인이 구매한 책을 스캔해서 본인이 보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지만 이 스캔한 파일을 공유하시는 것은 법적으로 문제가 됩니다!!!

 

혹시 스캔 속도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까 봐 동영상 첨부합니다.

 

 

(동영상 속 설정은 600으로 화질이 제일 좋은 것으로 설정해놨기 때문에 좀 느린 편입니다. 더 낮은 화질로 설정하면 중간중간 끊기는 것이 없이 종이가 바로바로 들어가집니다!)

 

이상으로 저의 스캐너 구입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스캔 프로그램 이용하는 법과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등등에 대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적은 내용 이외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고 스캐너 구입 시 체크리스트 확인하러 가기

[소비 일기/전자기기 | 모바일] - 스캐너 중고 구매 시 체크리스트 / 중고구매 팁

 

스캐너 중고 구매 시 체크리스트 / 중고구매 팁

안녕하세요. 요즘 아이패드도 많이 사용하시기도 해서 스캐너의 인기가 더 올라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거운 책을 들고 다니는 것보다는 아이패드 하나만을 들고 다니면 훨씬 가볍고 정리도 간편하게 할 수 있..

review-man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