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일기/전자기기 | 모바일

루미큐브 - 루미큐브 플레이어가 알려주는 어플 및 잘하는 법

by reviewmani 2020. 4. 19.

안녕하세요.

혹시 여러분들은 보드게임 '루미큐브'를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루미큐브'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주제로 가지고 왔습니다.  여러 가지 루미큐브에 대한 팁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

 

 


1.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루미큐브'어플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편하게 즐기기 좋은 '루미큐브'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의 장점은 우선, 어디서든 누워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보드게임으로 할 때는 은근히 애매했던 '시간 재기'가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모든 플레이어가 공평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패를 옮기면서 생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실제 보드게임은 패를 옮기면서 생각하려면 그 전의 패를 모두 기억해 두어야 하지만 어플에서는 스스로 돌아가기 때문에 그럴 필요가 없어서 편합니다.ㅎㅎ

어플의 경우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습니다. 현재 저는 무료 버전을 사용 중이고, 매 게임 시작 전에 광고를 하나씩 보고 있습니다!

이 광고가 불편하시다면 유료 버전 구매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 루미큐브 잘하는 법

사실, 저는 루미큐브가 머리를 쓰는 게임이긴 하지만 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ㅎㅎ

받는 패에 따라서 승패가 나뉘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확히는 잘하는 법은 알려드릴 순 없지만 오랜 루미큐브 플레이를 통한 저만의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저의 팁들은 예외가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잘 판단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도 매번 생각하고 다르게 행동할 때도 있습니다!)

1) 낼 패가 많은 경우에는 최소한의 패만 낸다.

루미큐브에서 새로운 카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3개의 카드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런 세개의 묶음이 많은 경우에 굳이 전부 다 내지 않으시는 게 더 이득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낼 패가 없었을 때를 대비해서 입니다.ㅎㅎ

 

 

제가 직접 플레이한 사진입니다.ㅎㅎ

다음과 같이 세 개씩 묶음이 총 세 개입니다.

루미큐브의 규칙 상 처음 시작할 때 최소 30 이상의 숫자를 내야 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여기서 두 개의 묶음만 내도 되는 상황입니다!

 

 

다음과 같이 마지막 세 번째 묶음을 다음에 낸다면, 낼 카드가 없을 때 먹어야 하는 카드의 개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처음 시작부터 조커가 있을 때, 다른 플레이어들이 못 내는 상황에만 조커를 사용한다.

사실 이건 선택사항이긴 합니다.ㅎㅎ 조커를 먼저 내는 경우에 게임을 더 재밌게 진행할 수 있긴 합니다!

이 경우는 어떤 경우이냐면,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등록을 하지 못하고 있을 때, 혼자서 카드를 내기 위해서 조커를 사용하시는 겁니다.

제가 많은 게임을 해본 결과! 초반에 카드를 더 많이 내는 플레이어일수록 이길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 자신의 카드를 많이 내는 것이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서 조커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때도 있습니다!

 

3) 내 패를 낼 때는 최대한 쪼개서 낸다.

패를 쪼개서 낸다는 게 무슨 말인가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저만 등록을 못한 상황이 은근히 자주 옵니다. (물론 저는 조커를 아껴두고 있었습니다.ㅎㅎ)

그러다가 드디어 13이 3개가 되어서 등록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왔습니다.

(등록하기 전까지 다른 카드에 자신의 카드를 이어 붙일 수 없습니다. 등록을 한 뒤에 한 차례가 지나고 나서야! 다른 사람의 카드에 자신의 카드를 붙일 수 있습니다! 이 규칙 잘 기억해 두세요~!ㅎㅎ)

 

 

그런 경우, 다시 저의 차례가 되었을 때, 사진과 같이 낼 수 있는 카드를 최대한 많이 내되, 그 카드가 3개씩 끊어지게 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이렇게까지 한 명만 등록하지 못한 경우에는 대부분 상대방들은 거의 게임이 끝난 상태입니다.ㅜㅜ

그렇기 때문에 카드를 길게 늘어뜨려 주면 그 상대방에게 유리한 조건이 됩니다!

그런데 사진과 같이 세 개씩 끊어가면서 카드를 내면 상대방 플레이어는 더 생각할 것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은근히 잘 못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ㅎㅎ

 

이렇게 저의 루미큐브에 대한 팁들을 모두 적어봤습니다!

또 게임하다가 생각나는 팁들 있으면 적도록 하겠습니다.ㅎㅎ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